Project

Current Projects

PROJECT
SUPPORTING INSTITUTION
FROM
TO
 Visual Fatigue and presence Quantification technique based on Maximal User Emotional Experience of Virtual Reality  삼성전자 미래기술육성센터  Dec-17  Nov-19
 카메라 영상정보를 이용한 실시간 상황인식  산업통상자원부  Sep-17  Feb-22
 딥러닝 기반 상황인식용 임베디드 gp-gpu 기술 개발  산업통상자원부  Jun-17  Dec-21
 모바일 플랫폼 기반 엔터테이먼트 VR 기술 연구(ITRC)  과학기술정보통신부  Jun-16  Dec-19
 BK-21 plus 사업 한국연구재단  Jan-13  Dec-23
 극사실적인 실시간 가상현실을 위한 모바일 GPU 하드웨어 개발  과학기술정보통신부  Jan-17  Dec-21
 실사 수준의 실시간 처리하기 위한 bi-directional path tracing 프로서세 설계  한국연구재단  Mar-19  Dec-23
 

In Sejong

PROJECT
SUPPORTING INSTITUTION
FROM
TO
 실시간 실감형 가상현실을 지원하기 위한 many-core 기반의 저전력 tree-build 하드웨어 구조 설계  한국연구재단  Nov-15  Oct-18
 딥러닝 연산 지원 FPU 기술 개발  미래창조과학부  Jan-17  Dec-17
 모바일 GPU의 performance model 및 평가에 대한 연구  LG 전자  Nov-15  Jun-16
 100M ray/s급 스마트TV/게임기용 실시간 레이트레이싱 GPU 칩 개발  지식경제부  Dec-12  May-16
 3차원 기하기반의 다채널 실감 3D 오디오 mixing 시스템 기술개발 중소기업청  Jul-15  Apr-16
 Application 모니터링 기반의 API 최적화를 통한 모바일 GPU 저전력 기법 연구개발  아나패스  Jun-15  Jan-16
 Simplex 알고리즘의 성능향상을 위한 Sparse Matrix 연산의 가속화 연구  드림아이즈  Mar-15  Sep-15
 Dynamic scene에 대한 실시간 ray tracing을 지원하는 그래픽 프로세서를 위한 kd-tree build 하드웨어 구조 설계  한국연구재단  May-12  Apr-15
 실시간 광선 추적 GPU를 위한 효과적인 Texture Mapping Unit 개발  실리콘아츠  May-13  Apr-14
 실감 3D 그래픽스를 위한 100MRay/s급 레이트레이싱 GPU 반도체 IP 기술 개발  중소기업청  Jun-11  May-13
 실시간 광선 추적에 대한 효과적인 tree build 알고리즘 구현  실리콘아츠  Mar-12  Feb-13
 SRP GPU를 위한 타일 기반 Data Caching 알고리즘 개발  삼성전자(삼성종합기술원)  Apr-12  Dec-12
 비디오 프레임 버퍼 압축 구조 설계  칩스앤미디어  Jan-12  Jun-12
 고화질 3D 그래픽스를 위한 병렬 광선 추적 가속기와 GPU의 혼용구조 설계 및 구현  한국과학재단  May-09  Apr-12
 저전력 GPU를 위한 텍스쳐 압축 및 캐시 구조 설계  삼성전자(삼성종합기술원)  Mar-11  Nov-11
 Ray tracing 가속기의 성능 향상을 위한 구조 및 소프트웨어 interface 연구  정보통신산업진흥원  Jun-10  May-11
 실감 3D를 위한 광선 추적 하드웨어 기초 연구  실리콘아츠  Apr-10  Sep-10
 압축 메모리 시스템을 갖는 sort-middle 타입의 병렬 렌더링 프로세서 설계  한국연구재단  Aug-07  Jul-10
 내장형 Vector/3D 가속기 통합 구조 연구  중소기업청  Jun-08  May-10
 실시간 Ray Tracing을 위한 HW 기반의 Build/Update Unit 연구  Samsung Electronics  Jun-09  Feb-10
 실사적 3D 그래픽을 위한 FPGA 보드 기반의 ray tracing 가속기 IP 개발  서울시  Jun-09  Jul-09
 메모리 압축 알고리즘 연구  한국전자통신연구원  Jun-08  Jan-09
 고화질 3차원 렌더링을 위한 내장형 광선 추적 core 엔진 설계  한국반도체연구조합  Sep-05  Aug-07
 모바일용 저전력 3D 그래픽 HW 가속기에 관한 연구개발  연세대학교  Mar-05  Feb-06
 The design of parallel 3D graphics processor with ultra high-performance architecture  학술진흥재단  Dec-04  Nov-05
 The IP Development of High Performance Embedded 3D Graphics Accelerator for Next Generation Mobile Phones  Samsung Electronics  Mar-04  Feb-05
 

In Yonsei

PROJECT
SUPPORTING INSTITUTION
FROM
TO
 The Design of High Performance 3D Graphics Accelerator for Real Images
과학기술부
Sep-99
Oct-04
 The Design of 3D Graphics Processor for Mobile Device
Samsung Electronics
Apr-02
Sep-03
 The Design of 3D Graphics Processor for Next Generation DTVs
LG 전자
Jun-02
Mar-03
 The Design of Parallel Rendering Accelerator for Scalable Display Based on PC Cluster
학술진흥재단
Oct-01
Sep-02
 The Design of High Performance 3D Graphics Accelerator
LG 전자
Jun-01
Mar-02
 The Design of High Performance Embedded CPU/MCU Core
과학기술부&산업자원부
Dec-98
Jul-00
The Design of 3D Graphics Accelerator with Object-ordered VLIW Architecture 
한국학술진흥재단
Nov-97
Nov-99
 The Development of Special Purpose DSP Functional Blocks
통신산업부
Dec-95
Nov-99
 Implementation of Floating Point Adder/Subtractor, Multiplier, and Divider with Simultaneous Rounding
LG 전자
Mar-95
Feb-97
 The Design of Datapath Compiler
한국전자통신연구소
Apr-94
Dec-94
 The Design of Floating Point Arithmetic Unit Using Module Generator
한국학술진흥재단
Jul-93
Jun-94